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NMIXX(엔믹스)가 유튜브 5000만 뷰를 달성하고 국내외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NMIXX는 지난달 19일 두 번째 싱글 'ENTWURF'(엔트워프)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DICE'(다이스)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팬심을 매료시키며, 9월 21일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랐고 10월 10일 오전 1시경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회를 돌파했다.

'DICE' 뮤직비디오는 그룹의 중심 세계관 'MIXXTOPIA'(믹스토피아)를 향한 NMIXX의 모험을 그렸다. 주사위 게임 중 마주한 미스터리 적대자와의 흥미진진한 서사가 몰입감을 더하고 화려한 배경, 독특한 CG 효과, 파워풀한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는 국내 및 해외 팬들을 사로잡는다.


'ENTWURF'도 국내외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9월 25일 자 일본 타워레코드 온라인 데일리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함은 물론 다양한 음반 버전이 2위와 7위를 기록했다. 9월 셋째 주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앨범 주간 차트(2022.09.18 ~ 2022.09.24)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한편 NMIXX의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DICE', 수록곡 'COOL (Your rainbow)'(쿨 (유어 레인보우))와 두 곡의 인스트루멘털 버전까지 총 4곡이 담겼다.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등 K팝 대표 인기 그룹들과 호흡을 맞춘 작곡가 아르마딜로, 글로벌 프로덕션팀 더 허브(THE HUB), 유명 프로듀서 닥터조(Dr.JO) 등 유수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