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트레이 키즈 '매니악' MV, 1억뷰 돌파…통산 6번째 기록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MANIAC'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달성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3월 18일 오후 1시 발매한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의 타이틀곡 'MANIAC' 뮤직비디오는 22일 오후 2시 2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에 이어 'MANIAC'까지 총 여섯 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뷰 반열에 올렸고, 해당 작품들의 조회 수 합이 10억 건을 넘어서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특히 'K팝 4세대 남성 그룹' 중 억대 뷰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을 유지해 남다른 기세를 입증했다.
멤버들은 "'MANIAC' 뮤직비디오가 벌써 1억 뷰라니, 모든 순간을 소중하게 만들어 주는 우리 스테이(팬덤명: STAY)에게 감사하다. 큰 성과를 얻은 만큼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 진행 중인 두 번째 월드투어 'MANIAC'도 재밌게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MANIAC' 뮤직비디오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만든 중독성 강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화려한 영상미는 물론 멤버들의 개성, 환상적인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자랑한다. 게다가 스트레이 키즈는 'MANIAC'이 수록된 앨범 'ODDINARY'로 4월 2일 자(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정상에 올라 'K팝 대세 그룹' 존재감을 빛냈다.
이들은 최근 두 번째 월드투어 '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을 전개하고 월드와이드 팬들과 추억을 쌓고 있다.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개최한 서울 3회 공연으로 투어의 포문을 열었고 6월 11일~12일 일본 고베, 18일~19일 도쿄 공연을 성료했다. 7월 26일~27일 도쿄 콘서트를 포함해 일본에서의 총 6회 공연 티켓을 일찌감치 매진시키며 인기를 증명한 스트레이 키즈는 오늘(22일) 일본 미니 2집 'CIRCUS'(서커스)를 발매하고 열기를 잇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