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광고킹' 이준호, 무지개보다 다채로운 컬러[PICK★]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팔색조만큼이나 다채로운 매력으로 광고계를 장악했다.
지난해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큰 사랑을 받은 이준호가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식품 뿐만 아니라 화장품, 주방가전 등 분야를 막론하고 광고계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
특히 동시기 다양한 광고를 선보이고 있는 이준호는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강조된 컬러를 몸소 소화, 세대를 막론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이준호는 지난해 2PM 멤버 찬성과 함께 동원참치 모델로 발탁,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Team CHICHI)'를 꾸렸다. 이때 이준호는 매콤함을 연상케하는 레드 슈트를 입고 광고에 등장했다. 올해에는 가수 겸 배우 혜리와 함께 도미노피자 모델로 나서 식욕을 돋우는 레드 컬러 마케팅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준호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와 식품기업 팔도의 팔도비빔면 모델로도 활약 중이다. 써브웨이 모델 이준호는 그린&옐로 컬러 의상을 입고 캐주얼한 무드를 발산했으며, 팔도비빔면 광고에서는 블루톤 의상으로 시원함을 몸소 표현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광고 컷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연상케 하는 로맨틱한 핑크 의상을 입었고,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 광고 컷에선 내추럴한 무드가 풍기는 베이지 룩으로 청초한 매력까지 더했다.
그뿐만 아니라 시계 주얼리 브랜드 피아제, 웹 소설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단백질 음료 마이밀, 주방가전 쿠쿠, 화장품 이온세라 광고에서는 블랙 앤 화이트, 네이비 톤 의상으로 세련미를 발산하기도 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이준호가 대중의 폭넓은 지지와 신뢰를 받고 있는 만큼, MZ세대는 물론 폭넓은 연령층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를 모델로 발탁한 이유를 전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고디바 측도 각각 "이준호는 따뜻함과 차가움을 자유로이 오가는 모습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카리스마 있으면서 부드러운 매력이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이준호는 부드러운 남성미와 섹시함을 오가는 특유의 매력으로 광고킹 활약을 이어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