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어라운드어스 제공

이기광이 수록곡 '밤안개'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21일 오후 하이라이트의 첫 정규 앨범 'DAYDREAM(데이드림)'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신보는 하이라이트라는 이름으로 5년 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 앨범으로,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이기광의 자작곡 '밤안개 (Night Fog)', 'Don't Leave', 'PLAY', '될 대로 되라고 해', 'CLASSIC', 손동운의 자작곡 '시선 (Our Eyes)'을 포함한 완성도 높은 총 10곡이 수록됐다.

이기광은 이번 앨범에 자작곡을 여러 개 수록했다. 특히 수록곡 '밤안개'에 대해 "열심히 만들었는데, 멤버들이랑 직원분들이 이 정도로 좋아할 줄 몰랐다"며 "친구들이 안 한다고 하면 솔로 앨범에 넣어야지 할 정도로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는 곡이었는데, 다들 듣자마자 너무 좋다고 해주셨고, 픽을 당한 곡이다. 기뻤다"고 말했다.

이어 '밤안개' 작업 과정을 언급하며 "서정적인 노래에 뻔한 제목과 가사를 쓰고 싶지 않아서 독특한 제목이 없을까 하다가 뿌연 느낌을 생각했다. 안개는 안개인데 밤안개가 더 서정적인 것 같아서 살을 붙이다 보니 이 노래가 나왔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이라이트의 첫 정규 앨범 'DAYDREAM'은 오늘(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