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주간 음원차트 1위 진입 / 사진: JYP 제공


'6월 컴백 대첩'의 시작을 알린 트와이스의 신곡 'MORE & MORE'가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13연속 히트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음원차트 1위'라는 왕좌를 차지한 트와이스가 가요계 대첩 속 꾸준히 순위를 지켜나갈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지난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트와이스 아홉번째 미니앨범 'MORE & MORE'가 베일을 벗었다. 이번 앨범은 잠시 활동을 중단했던 미나를 포함, 오랜만의 '9인 트와이스 완전체' 활동으로 많은 관심이 쏠렸다. 이에 발매 전부터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고, 결국 좋은 성적까지 이어졌다. 트와이스의 새 앨범 타이틀곡 'MORE & MORE'를 비롯한 수록곡까지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안착시킨 것.

또한, 트와이스는 아침 뉴스 기상 캐스터, KBS1 '6시 내고향'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플랫폼을 비롯해 각종 음악방송 및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화제성을 이어갔고, 발매 첫 주(6월 1일~6월 7일) 여러 음원사이트 주간차트에 1위로 진입하는 위엄을 보여줬다.

◆ 6월 1일 발매된 트와이스 'MORE & MORE' 주간차트 순위
(NEW) 6월 1주: 멜론뮤직 - 4위 / 지니뮤직 - 1위 / 벅스뮤직 - 1위

'깡 Official Remix' 커버 / 사진: AOMG 제공


특히 트와이스의 좋은 성적은 최근 MBC '놀면 뭐하니?'를 중심으로 비의 '깡'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 속 선방인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 AOMG 사단은 지난 4일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깡 Official Remix'를 발매했고, 발매 이후 실시간 음원차트 및 일간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한 것. 이에 해당 신곡은 목요일(4일) 발매된 곡임에도 불구하고 주간차트에 좋은 성적으로 진입했다.

◆ 4일 발매된 AOMG 사단 '깡 Official Remix' 주간차트 순위
6월 1주: 멜론뮤직 - 6위 / 지니뮤직 - 6위 / 벅스뮤직 - 7위

여기에 트와이스가 첫 스타트를 끊은 6월 컴백 대전이 이제부터 본격화될 전망이다. '막강한 음원퀸'으로 손꼽히는 트와이스가 점점 열기를 더해가는 가요계 대첩 속 꾸준히 좋은 성적을 지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