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복 전여친이 말 그대로 'TMI'에 가까운 사생활을 폭로해 논란을 빚고 있다. 다만 이에 대응한 장문복의 태도 역시 조금은 아쉬움을 남긴다. 그가 현재 아이돌 그룹으로서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장문복 전여친 사생활 폭로 논란 / 사진: 장문복 SNS, 리미트리스 트위터


지난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신이 장문복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누리꾼 A씨가 장문복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지난 10월 말부터 3달이 넘는 시간 동안 만남을 이어왔다고 밝혔다.

해당 글에 따르면, A씨는 10월 초 지인들과의 술자리에서 장문복과 인연을 맺고, 서로에 대한 호감이 있어 연락을 주고 받았다고 말했다. 이후 장문복은 A씨에게 관계를 요구했고, A씨는 장문복에게 사귀지 않으면 관계를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하지만 장문복에게 호감이 있었던 A씨는 결국 장문복과 사귀게 됐다고.

막상 사귀기 시작한 이후, A씨는 장문복과의 연락 문제로 마음 고생을 한 것은 물론, 늘 관계를 요구 받았고, 또 돈을 보내준 일도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장문복의 핸드폰을 보고, 다른 여자와 연락을 주고 받은 내용을 보게 됐고, 이에 충격을 받아 폭로글을 게재한 것으로 추측된다. 지난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신이 장문복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누리꾼 A씨가 장문복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지난 10월 말부터 3달이 넘는 시간 동안 만남을 이어왔다고 밝혔다.

해당 글에 따르면, A씨는 10월 초 지인들과의 술자리에서 장문복과 인연을 맺고, 서로에 대한 호감이 있어 연락을 주고 받았다고 말했다. 이후 장문복은 A씨에게 관계를 요구했고, A씨는 장문복에게 사귀지 않으면 관계를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하지만 장문복에게 호감이 있었던 A씨는 결국 장문복과 사귀게 됐다고.

막상 사귀기 시작한 이후, A씨는 장문복과의 연락 문제로 마음 고생을 한 것은 물론, 늘 관계를 요구 받았고, 또 돈을 보내준 일도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장문복의 핸드폰을 보고, 다른 여자와 연락을 주고 받은 내용을 보게 됐고, 이에 충격을 받아 폭로글을 게재한 것으로 추측된다.


사진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해당 글이 어떠한 악의에 의해서 전여친을 사칭해 쓰여진 조작된 글일 수도 있고, 만약 글을 쓴 사람이 실제 '전여친'이라고 해도 두 사람 사이에 벌어진 일인 만큼, 한 쪽의 입장만 듣고 어떠한 정황을 판단해서는 안 된다. 게다가 '전여친'이 장문복의 핸드폰을 몰래 본 것이라면 이 또한, 분명한 잘못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사생활의 영역인 만큼, 팬들로서는 알아야 할 필요도, 알고 싶지도 않은 내용이다. 하지만 이러한 갑작스러운 'TMI'로 당황하게 된 것도 모자라, 아티스트의 대처마저 아쉬움으로 남게 됐다.

12일 장문복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짧은 기간 참 많이도 싸웠다. 계속되는 너의 의심과 구속은 좋은 추억마저…"라며 "당분간 아픔도 남겠지만, 좋아한다는 이유로 서로의 선은 넘지 말아야지. 너와 나의 인연은 여기까지인 것 같다"고 심경을 전했다. 특히 "할많하않"이라며 '할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다'는 내용을 덧붙이며, 둘 사이의 여러 문제가 있었다는 여지를 남겼다.


결국 장문복의 글은 해당 글을 쓴 것이 '전여친'이 맞다는 것을 인정하게 된 셈이다. 게다가 다소 논란의 소지가 있을 수 있는 내용에 대한 해명이 없기에 향후 꼬리표가 될 수도 있다. 만약 장문복이 솔로 활동을 한다고 하면 그나마 나은 상황일까 싶지만, 장문복은 현재 '리미트리스'(Limitless)로 그룹 활동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자신의 행동이 다른 멤버들에게도 피해가 갈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조금 더 신중하게 입장을 전했어야만 했다.

장문복 소속사 측은 이에 대해 "A씨와 장문복이 교제한 건 사실이지만, 이미 결별했다"라며 "아티스트 개인의 사적인 영역이기 때문에 소속사 입장에서는 그 부분을 존중할 것이다. 앞으로도 특별한 공식입장은 없을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과거 Mnet '슈퍼스타K 시즌2'에 출연하며 '힙통령'으로 유명세를 얻은 바 있는 장문복은 지난 2017년 방영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지난해 싱글앨범 '몽환극'을 발매, 그룹 '리미트리스'로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