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지드래곤, 생일 맞아 '유엔난민기구'에 뜻 깊은 기부 /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빅뱅 지드래곤이 생일을 맞아 뜻 깊은 기부를 실천했다.

매해 자신의 생일날 특별한 기부를 실천해 온 지드래곤은 지난 18일, 수 년간 계속된 내전과 폭력으로 고향을 떠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세계 난민들에게 보탬이 되고 싶다며 8천1백80만원을 유엔난민기 (UNHCR) 한국대표부에 전달했다.

지드래곤은 "최근 세계 곳곳에서 끊이지 않고 있는 내전 및 폭력사태로 난민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여러 매체를 통해 접하면서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의 난민에 대한 관심과 후원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드래곤은 장애아동, 환아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기부를 활발히 하며 팬들의 가치기부 동참을 독려해왔다. 최근에는 세계 난민위기가 심각하다는 국내외 보도들을 접하면서 난민을 돕고 싶어하는 마음을 갖고 있던 중, 반기문 UN 사무총장의 조언을 통해 전세계 난민보호활동을 펼치는 UN 산하기구인 유엔난민기구(UNHCR)에 후원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20일 상임 월드컵경기장에서 빅뱅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BIGBANG10 THE CONCERT : 0.TO.10'을 통해 팬들과 만남을 갖는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