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스컬&하하 / 콴엔터테인먼트 제공


스컬&하하가 'MC 민지' 정준하와 함께한 신곡 '웃지마'를 오늘 자정 발표한다.

'웃지마'는 국내 최고의 히트메이커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 한 곡으로, 2012년 스컬&하하의 첫 번째 미니앨범 '야만(Ya Man!!)' 이후 약 4년 만에 다시 의기투합했다.

이 곡은 레게 소울을 기본으로 누구나 편안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여름 시즌송이다. 경쾌한 레게 리듬에 솔직하고 로맨틱하게 풀어낸 가사, 그리고 스컬&하하와 정준하의 에너지 넘치는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귀를 사로잡는다.

'웃지마'는 정준하가 Mnet '쇼미더머니5' 예선에서 힙합을 향한 진심을 담아 외친 "웃지마!"를 모티브로 했다. 여기에 스컬&하하의 레게에 대한 진심이 담겨 의미를 더한다.

정준하는 'MC 민지'라는 이름으로는 첫 피처링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의 재킷 디자인에도 직접 참여해 그림 실력을 유감없이 뽐냈다. 정준하와 하하의 남다른 우정이 돋보인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 또한 개리, 이적, 다이나믹 듀오, 크러쉬, 자이언티 등 국내 최고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김세명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한편, 한국의 대표 레게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는 스컬&하하는 올여름 무더위를 날릴 '웃지마'로 '여름의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더욱이 MC 민지 정준하를 탄생시킨 '쇼미더머니5'와도 정면으로 음원 맞대결을 펼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 '웃지마' 재킷 이미지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