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수만 / SM 제공


SM 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프로듀서가 모교인 서울대학교 입학식 축사자로 참석해 화제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3월 4일 (금일) 오전 11시, 서울 관악구 신림동 서울대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2013학년도 입학식에 참석, 71학번 선배이자 인생 선배로서 신입생들에게 축사를 선사,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이날 축사에서 이수만 프로듀서는 ‘자부심, 도전, 자기책임, 사회적 책임’ 이라는 4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현재 KPOP 열풍의 기반을 만들고 해외 시장을 처음으로 개척한 주인공답게 자신의 경험과 실제 사례들도 언급하며, 유쾌하면서도 의미 있는 강연을 펼쳐 입학식장을 가득 채운 신입생 및 학부모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이수만 프로듀서는 ‘관심, 집중, 열정’의 중요성을 피력, “ 관심이 있는 일에 집중하게 되면 열정도 생기게 된다. 그러한 열정은 노력을 낳고 천재를 탄생시킨다. 천재는 태생적이라기 보다는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 뒤늦게 만들어 진다고 생각한다.”, “열정을 가진 사람에게 성공의 기회가 찾아오고, 가장 성공적이고 가치 있는 삶은 자신이 좋아해서 선택한 일을 즐기는 것이다.”라며 앞으로 새로운 경험과 다양한 선택을 할 신입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조언을 하기도 했다.

더불어 “나 혼자 꿈을 꾸면 한낱 꿈이지만 우리 모두가 꿈을 꾸면 그것은 새로운 미래의 시작이다. 우리나라의 미래 발전을 다같이 꿈꾼다면, 그만큼 우리나라는 더 크게 발전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꿈을 만들고 그 꿈과 함께 도전을 시작하고, 관심, 집중, 열정을 통해 자기책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며, 앞으로 우리나라의 미래에 대한 꿈을 다같이 꾼다면, 여러분의 그 꿈은 바로 우리나라의 미래가 될 것이다.” 라고 언급,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신입생들에게 꿈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수만 프로듀서의 축사가 끝나자, 오연천 총장을 비롯한 교수진, 신입생 및 학부모들은 박수를 보내며 환호해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찬 입학식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수만 프로듀서는 그동안 하버드, MIT, 스탠포드, 코넬대 등 세계적인 명문대 학생들의 요청으로 한류 강연을 펼친 바 있으며, 모교에서 강연을 펼친 것은 지난 2009년 서울대 기초교육원에서 '글로벌 전략-한국 문화산업의 도전과 기획'이라는 주제로 강연한 이후 4년 만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문의 : 더스타 thestar@chosun.com)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