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시크릿 / TS 제공


인기 걸 그룹 시크릿이 국내 최고 게임인 ‘블레이드 & 소울’과 손잡고 새로운 형태의 합작을 선보인다.

시크릿의 소속사는 “국내 게임 업계의 선두 주자인 엔씨소프트와 시크릿과 B.A.P(비에이피)의 소속사인 TS 엔터테인먼트가 제휴 계약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스타-컨텐츠 결합 마케팅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통상의 제휴가 아티스트가 특정 게임의 홍보 모델로 선정되어 하나의 게임을 홍보하는 것에 반해 이번 합작은 회사 대 회사로 이루어져 특정 게임이나 캐릭터가 아닌 게임의 다양한 컨텐츠와 연계한 스타 마케팅의 형태로 진행되게 된다.

이에 ‘블레이드 & 소울’은 시크릿 멤버들(전효성, 한선화, 송지은, 징거)의 개성을 살려 특별 제작한 의상을 게임 속의 아이템으로 등장시키는 신선한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오는 16일부터 ‘블레이드 & 소울’의 현지 첫 테스트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중국 공략을 준비하고 있는 엔씨소프트는 이번 합작을 “전세계의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K-POP과의 조우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의 시작점으로 규정”짓고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NE1, 수지, 민효린, 원더걸스, 비, 빅뱅 등 최고의 스타들이 게임의 캐릭터로 소개되었던 만큼 이번 시크릿과 ‘블레이드 & 소울’의 새로운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이 어떻게 게임업계와 연계되어 한국을 알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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