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드라마 <신데렐라 언니> 중 장면 캡쳐


‘신데렐라 언니’ 문근영의 파격 변신이 합격점을 받았다.

문근영은 31일 첫방송된 KBS 수목드라마 ‘신데렐라 언니’(극본 김규완, 연출 김영조, 김원석)에서 ‘국민 여동생’을 뛰어넘는 국민배우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그동안 깜찍 발랄한 ‘국민 여동생’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문근영은 거칠고 냉소적이며 삶에 대한 비관이 가득한 ‘신데렐라 언니’ 송은조를 자신 만의 캐릭터로 완벽하게 재탄생시켰다.

31일 방송된 1회 분에서는 한 남자에게 정착하지 못하고, 또 다른 남자를 찾아 정착하여 사는 게 인생의 최대 목표인 엄마 강숙(이미숙)을 증오하고, 강숙에게서 벗어나기를 갈구하는, 인생에 대한 열정도 없는 은조(문근영)의 이야기가 담겨졌다.

극 초반 은조는 강숙이 함께 살던 털보 장씨의 폭력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되자 오히려 털보 장씨를 공격해 강숙을 구해냈는가 하면, 깡패들로부터 엄마를 구출하는 등 애틋한 '엄마 사랑'을 드러냈다. 하지만 그와는 정반대로 기차를 타고 도망가던 중 잠든 엄마를 버리고 도망갈까를 고민하고, 엄마가 자신을 버렸다는 것을 생각을 하게된 후 회심의 미소를 지으며 "만세"를 부르는 등 지긋지긋한 엄마로부터 떠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자신의 딸에게 무책임한 듯 하지만 가족을 만들어주려고 노력하는, 평범하지 않은 모성애를 가진 강숙에게서 도망치고 싶어하는 마음을 은조. 그로인해 은조는 한 번도 사랑이란 감정을 가져보지 않은 인물인 것 마냥 엄마에게, 세상에게, 강한 적대심과 분노를 표출하게 된다.

이처럼 '신데렐라 언니'에서의 은조는 냉소적이고 비관적이며 처절한 운명을 가진 복합다면적인 인물. 하지만 한 번도 경험해보지 않은 성격의 인물인데다가, 워낙 어려운 성격설정이라서 많은 관계자들이 ‘착한’ 문근영의 변신과 변화에 지대한 관심을 가져왔다.

베일 속에 가려졌던 '독설 은조'의 모습을 처음으로 접한 사람들은 "살기어린 눈매, 거친 목소리와 말투, 울분을 표출하는 손짓, 발짓, 몸짓 하나하나가 독기어린 은조로의 완벽한 변신을 보여줬다"며 폭발적인 호응을 보내고 있다.

그동안 문근영의 변신을 궁금해하며 애타게 기다려왔던 시청자들은 “과연 불행하고 우울한 캐릭터를 어떻게 소화할 수 있을까 많이 궁금했는데 기대했던 것 이상이다. 연기에 대한 그녀의 거침없는 노력과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 “역시 문근영이다. 연기도 연기지만 이미지 파격변신이라는 것이 큰 과제였을 텐데 훌륭히 해낸걸 보면 국민배우가 맞다”며 뜨거운 찬사와 애정을 보내주고 있다.

'신데렐라 언니' 한 관계자 또한 "문근영은 그동안 은조로의 파격변신을 위해, 그리고 동안 자신이 보여온 연기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서 피나는 노력과 연습을 마다하지 않았다. 그 결과 '송은조'라는 인물에 철저하게 녹아들어가게 된 것"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시청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과 은조와 혼연일체된 문근영의 열연에 힘입어 ‘신데렐라 언니’는 시청률 조사회사 TNms 집계결과 시청률 주16.7%를 달성하며 ‘추노’에 이어 수목드라마의 왕좌자리를 거머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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