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애니원 근소한 차 2위, 여전히 인기몰이

사진 : 슈퍼주니어


뮤직포털 '엠넷'은 5월 넷째 주 차트에서 슈퍼주니어 <너라고(It’s you)>가 지난 2주간 1위를 차지한 투애니원의 <Fire>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슈퍼주니어 <너라고>는 이효리의 <유고걸>, 소녀시대 <Gee>등을 작사/작곡하면서 국내 최고 히트곡 제조기로 떠오른 E-TRIBE(이트라이브)의 작품으로 슈퍼주니어를 통해 또다른 히트 기록을 세울지 그 관심이 높다.

투애니원 <Fire>는 슈퍼주니어 <너라고> 보다 다운로드와 뮤직비디오 Hit수는 앞섰으나 스트리밍에서 역전을 허용해 지난 주 보다 한 단계 떨어진 2위에 그쳤다. 슈퍼주니어의 <쏘리쏘리> 역시 이번 주 8위로 12주 동안 꾸준히10위권 안의 상위권에 머물며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주 전체 5위,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V.O.S <큰일이다>는 발표하자마자 노래 제목처럼 차트 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곡은 국내 최고 히트곡 메이커 조영수와 언어의 마술사 강은경이 만들어낸 최고의 합작품. 잔잔하지만 섬세한 느낌의 따뜻한 감성 발라드로 V.O.S의 절제되었지만 힘있는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

엠넷미디어 디지털미디어본부의 서비스기획팀 관계자는 “현재 V.O.S의 <큰일이다>는 엠넷닷컴에서 약 8,300여 명이 투표한 소감 점수에 90% 가까운 사람들이 ‘뜬다’를 선택했고 총 1,616명이 투표한 별점 점수에서도 별 4개 반의 9.41(10점)을 얻는 등 네티즌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며 “이 같은 온라인에서의 열풍으로 당분간 그 인기를 꾸준히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번 미니앨범 <Routine Free>의 <울어>, <차라리 욕을 해>, <To Luv…> 등도 차트에 올라와 전곡이 고른 인기를 보이고 있으며, 이번 주 급상승 곡으로는 애프터스쿨의 <Dream Girl>이 지난 주 보다 87단계나 훌쩍 뛰어오르며 13위, 다운로드 7위에 올랐다. 이 곡은 <대 동경소녀 OST>로 프로그램의 인기와 함께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한편, 이은미의 <애인있어요>는 지난 주보다 8단계 하락했지만 71주 동안이나 차트에 오르면서 최장수 곡으로 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